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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 나눔

[K-패스] 대중교통비 환급(20~53%), 알뜰교통카드 이용자 회원전환, "K-패스"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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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출처 : 문화체육관광부 / 정책브리핑

 

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지출금액의 일정비율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.
알뜰교통카드가 K-패스로 변신

 

 

■ 지원대상

 

  •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모든 국민

 

■ 지원내용

 

  •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시내버스와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최대 60회까지 이동거리에 관계없이 지출금액의 일정비율(계층별 20~53%)을 다음 달에 현금, 마일리지, 카드공제 등으로 직접 환급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

  • 기존 ‘알뜰교통카드’ 제도의 이용 불편*을 개선하고 혜택은 확대하여 이용자 편익 강화
    *알뜰교통카드의 경우 도보·자전거 등 이동거리에 비례한 마일리지 환급 방식으로, 출발 및 도착 기록이 필요함

 

  • 일반 시내버스, 지하철, 민자철도, GTX-A, 광역버스 등 교통카드를 기반으로 하는 대중교통수단에 적용되며 전국 단위*로 호환
    *2024년 1월 기준, 176개 지자체에서 시행 중이며 2024년 5월 이후 189개 지자체로 확대 계획

 

■ 신청방법

 

  •  2024년 5월 1일부터 시행(2024년 4월 30일까지는 ‘알뜰교통카드’ 사업 추진)

  •  ‘알뜰교통카드’ 기 이용자 : 회원 전환 절차를 거치면 기존에 사용하던 교통카드로 K-패스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음

  •  신규 이용자 : K-패스 누리집, 모바일 앱 또는 11개 카드사*누리집에서 원하는 교통카드 상품을 골라 이용할 수 있음
    *신한, 하나, 우리, 현대, 삼성, BC, KB국민, NH농협, 티머니, 이동의즐거움, DGB유페이

 

K-패스 BI(브랜드이미지)와 홈페이지·앱 디자인(안)

 

■ 문의

 

  • 2024년 4월 30일 이전: 알뜰교통카드 고객센터(☎031-427-4415)
  • 2024년 5월 1일부터 : K-패스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 

 


K-패스 회원전환 방법 (알뜰교통카드 앱·누리집에서 안내중)

 

문의: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광역교통경제과(044-201-5082)

 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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