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배움터/엑셀 Excel

[엑셀] 셀에 메모 삽입, 메모 편집, 메모 삭제

728x90
반응형

 

1. 메모 삽입하기

 

  • 메모 삽입할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단축 메뉴에서 [메모 삽입]을 선택한다.

  • 선택한 셀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 빨간색 삼각형 표식이 추가되고 메모 입력상자가 나타난다. 내용을 입력한 뒤 임의의 셀을 클릭하면 메모가 숨겨진다.
    (메모 입력상자에서 줄을 바꿔서 입력하려면 Enter를 누른다.)

 

 

[단축키]  메모 삽입: Shift + F2

 

2. 메모 편집 및 삭제하기

 

  • 메모가 입력된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. 내용을 수정하려면 [메모 편집]을, 메모를 삭제하려면 [메모 삭제]를 선택한다.

 

[단축키]  메모 편집:Shift + F2

 


 

[셀에 메모 삽입 & 메모 삭제]

 


3. 모든 메모 일괄 삭제하기

 

  • 메모가 입력된 모든 셀을 선택하기 위해 [홈] 탭 - [편집]그룹 - [찾기 및 선택]에서 [메모] 클릭 →
    메모가 입력된 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→ [메모삭제] 클릭

 

 

[단축키]  메모 일괄 선택: Ctrl + Shift + O

 


 

[메모 일괄삭제]

 

728x90
반응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