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배움터/엑셀 Excel

[삽입] 특수 문자(기호) 넣기, 원문자 입력하기

728x90
반응형


 

특수문자를 넣는 두 가지 방법

 

첫 번째 방법은, <삽입> 탭 → <기호> 

 

 

 

 

  • <삽입> 탭 → <기호> : 원하는 기호를 선택하고 <삽입> 클릭!
  • 원하는 글꼴을 선택하세요. ^^

 

 


 

두 번째 방법은,  셀에 자음(ㅁ)을 입력  → <한자> 키를 누름! (원문자 입력은, ㅇ 입력 → <한자> 키 누름.)

 

 

  • 기호를 넣을 셀을 선택하고, 자음(ㅁ)을 입력 → <한자> 키를 누르세요. 
    <Tap> 키를 누르면 특수문자가 펼쳐져 보여서 선택이 더 쉬워집니다. 

  • 자음 (ㅁ, ㄴ, ㅇ, ㅂ...)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특수문자가 달라져요. 

  • 원문자 넣기 
    [ㅇ] 입력 → <한자> 키 누르면 1~15까지 입력이 가능해요. (①, ②, ③ ...)
    16 이상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<Ctrl F10>으로 입력 후, 복사해서 엑셀로 가져와야 돼요. ㅠㅠ

 

 


 

728x90
반응형
LIST